2020/02 3

[정리] 그냥 저냥 #위클리뉴스 #66

🙏🏻개발자가 보면 좋은 개발자 직장생활과 실력향상 관련 좋은 글 조대협님의 글과 임백준님의 칼럼 두 글을 같이 인용한 글이다. 확실히 다 맞는 말이다. 하나를 선택 하라고 한다면, "모든 것을 알아야 한다는 강박을 버려라"를 선택하고 싶다. 자칫하면, 함정에 빠지기 쉬운 것이 지식의 학습 욕구이다. How to read technical books 기능 공장에서 일하고 있다는 12가지 신호 몇 개의 부분들을 빼고 나면, 내가 속한 회사의 모습이긴 했다. 역시, 기능 공장에 해당 하는 회사인가? 싶기도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곳에서의 장점은 확실하게 있긴 하다. 이 안에서 조금씩 변화를 만들어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 한다. 하나씩 변화를 주는 방법을 찾아야겠다. [번역] 마틴 파울러 CQRS 포스팅..

승돌 쓰다 2020.02.24

[정리] 그냥 저냥 #위클리뉴스 #65

👍🏻개발자가 보면 좋은 견고한 node.js 프로젝트 설계하기 Node.js 프로젝트 관련 되어 읽어보면 좋을 글입니다. 자세하게 구조부터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유용한 npm module도 적절하게 사용하며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백그라운드 작업에는 PubSub패턴을 쓴다는 게 참 좋아 보였다. 사실 써 본 적은 없는데, 요즘 관심을 많이 갖고 있다. 깃 사용자가 가장 흔히 저지르는 6가지 실수와 대처 방법 Git을 사용하다가 깜빡하는 경우들이 있는데, 그런 경우들에 딱 맞는 6가지 상황에 대해 해결법을 가이드 하고 있다. [개발] 주니어 개발자가 공부하는 방법 10개월 간의 학습을 통해 사이드 프로젝트등을 진행하고, 틈틈히 지식을 쌓아 올리는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글이었다. 끊임 없는 노력만이..

승돌 쓰다 2020.02.16

[정리] 그냥 저냥 #위클리뉴스 #64

💻개발자들이 읽어보면 좋을 SSH 프로토콜과 Tunneling 이해하기 SSH 프로토콜과 터널링에 관한 자세한 글인데, 읽어 보면 좋다. SSH 프로토콜이 MAC알고리즘을 쓰는 건 처음 알게 되었다. Git Workflow | Atlassian Git Tutorial 팀원분이 공유해준 git workflow에 관한 글인데, 상당히 자세하게 써있고, SVN과 GIT을 비교하며 설명을 하고 있다. 물론, 현재는 Git을 정말 많이 쓰고 있다. SVN을 모르더라도, 읽어보면 좋겠다. UIUX가 서비스 기획을 망쳤다! 확실히 이 글에 대한 주장도 맞는 말이지만, 내 생각에는 항상 옳다고 생각하는 고정관념적인 부분들이 기획을 망친다고 생각한다. UI/UX가 서비스 기획을 망치는 것이 아니라, 전반적인 문제를 잘 ..

승돌 쓰다 2020.02.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