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 4

그냥 저냥 #위클리뉴스 #94

🖥 개발자에게 도움이 되는 그것이 알고 싶다 - 왜 개발자는 글을 못 쓸까? - LINE ENGINEERING 이 글은 개발자가 글을 왜 안 쓰게 되는 가에 설명을 하고 있는데, 제목이 틀렸다. 못 쓰는가? 라고 해야 할 게 아니라 왜 안 쓰게 되는가? 라고 했어야 맞다. 모든 개발자가 블로그, 잡지, 책 집필을 꼭 해야만 하는 건 아니다. 애초에 관점을 테크니컬 라이팅에 맞출 거라면, 기술 스펙 문서 작성에 초점을 맞춰야 하지 않을까? DEVIEW 2020 발표자료와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Deview 라이브 몇개의 영상을 봤었는데, 일 하는 중에 보느라 못본 것도 있는데, 다시보기로 올라와 다행이다. 2020년 회고 1년간 스터디, 번역등 다양한 참여를 하셨는데, 읽다보니 나로써는 내년 목표를 생각하..

승돌 쓰다 2020.12.28

[리뷰] 클라우드 핀옵스

핀옵스라는게 사실 무엇인지 사실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몰랐었다. 초기 용어는 "클라우드 비용 관리"라고 사용 했었는데, 이제는 클라우드 세상이 되었고, 넷플릭스는 AWS를 비롯한 클라우드에서 서비스 하기로 유명하고, 이제는 최대 항공 동맹체인 스타 얼라이언스도 전면 AWS로 전면 이전 한다고 최근에 밝혔다. 결국, 현대 모든 IT 서비스들이 클라우드 서비스로 넘어가고, 서버리스 아키텍처도 점점 더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동작하게끔 되고 있다. 그런데, 클라우드 시대로 접근만 했지, 물리 서버 비용처리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비용 처리에 대한 대안이 나오지 않았다. 그러다가 서서히 문제가 대두 되고, 비용처리에 대한 모델이 중요해졌다. 그런데 ,그 모델이 굉장히 쉽지 않다. 왜냐하면 이 책에서도 설명하듯이 핀옵..

책 리뷰 2020.12.20

그냥 저냥 #위클리뉴스 #93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 맘대로 위클리 뉴스 - 2020년 49주(2020.11.28 - 2020.12.4) React 관련 보안 문제를 처리 하는 방법, Java 관련 글이 좋았고, Django + React를 이용한 튜토리얼도 좋았다. 백엔드 개발자가 회사에서 리액트 세미나를 진행하기까지 백엔드 개발자가 리액트를 쓰면서 겪은 경험기를 토대로 회사에서 세미나를 진행 했던 이야기를 남겼는데,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비싼 강의도 자진해서 듣고, 배움에 대한 열정이 이렇게 지닐 수 있다는 점이 참 놀랍고도 멋졌다. New from Universe 2020: Dark mode, GitHub Sponsors for companies, and more - The GitHub Blog Github univ..

승돌 쓰다 2020.12.15

그냥 저냥 #위클리뉴스 #92

🖥개발자에게 도움이 되는 내 맘대로 위클리 뉴스 - 2020년 47주(2020.11.14 - 2020.11.20) Java 관련 책 추천은 단계별로 추천하고 있어서 좋았고, 내가 보지 못한 책들도 많아서 공부를 너무 안했구나?! 하는 마음이 들고 JavaScript import/Export 관련 글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 하고 있어서 좋았다. 데이터 엔지니어링이란 요즘 나의 커리어를 어디로 가져가야 맞을까를 굉장히 고민하는데, 데이터 엔지니어링이 나에게 적합해 보인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데, 해당 역할에 대해 간결하고 확실하게 설명을 잘 해주셨다. 월간 개발자스럽다 #61 각기 다양한 글과 이벤트 정보가 수록 되어 있는데, 미국과 한국 UX디자이너의 인재상 차이가 인상 깊다. 누구나 원하는 개발자되기 ..

승돌 쓰다 2020.12.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