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Mac OS에서 Window 원격 하는 방법

seungdols 2017. 8. 5. 10:57

MacOS에서 Windows OS원격하는 방법

요즘은 맥북을 손에 넣어 요즘 줄기차게 쓰고 있습니다. 다만, 잔고는 바닥…(몇 개월째니 이게… 😭)

그런데, 쓰다보니 윈도우에 원격접속을 할 일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회사 컴퓨터라던가…집돌이's 컴퓨터라던가')

참고, 같은 네트워크 상이어야 가능합니다. 만약, 다른 네트워크 상황이라면, TeamViewer를 쓰시면 됩니다.

맥에서 맥으로 원격접속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지원을 하지만, 맥에서 윈도우로 접근을 하려면, 특정 설치가 필요로 합니다.


위에 보이시는 그림처럼 MicroSoft Remote Desktop이라는 프로그램을 설치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윈도우도 요즘 변화의 격변기인터라, 버전별로 포트를 명시해줘야 한다거나 window 10 home edition의 경우는 윈도우에도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합니다. (아주 불편해졌죠..😂)

그렇지만, 저는 Windows 8.1을 쓰고 있습니다. (무료였죠...)

조만간 Window 10을 구매해서 쓰던지 해야겠네요. 아무래도 Window 10 Pro 같은 경우는 개발자들에게 좋은 기능이 많고, 올 10월지나서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도 있고 해서요. (클립보드의 새역사를 쓸거라며..)

사설이 길었구요. 우선은 MicroSoft Remote Desktop을 설치 하신 뒤에, 실행을 합니다.


그럼 이쁜 녀석이 뾱 하고 등장하는데요.

New클릭 후 필요한 정보를 기입해줍니다.

Gateway Name: '아무거나'
server: '원격접속 할 데스크톱 IP(windows)'그리고 :3389 포트명을 명시해줍니다.
User name: '원격접속 대상 되는 로그인 정보'
Pass: ''

사실, 왜 :3389를 붙여야 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렇게 안붙이고 하니까 접속이 안되더라구요.

아무래도, 특정 포트를 직접 명시해줘야 해당 프로세스 포트로 붙을 수 있나봅니다. (포트 스캐닝이 안되는건가...)

아무튼 요렇게 하시고, 더블 클릭 하시면 검은 배경에서 연결 할 건지 물어보면, 연결 할거다!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


반응형

'Mac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dyld: Library not loaded 오류로 vim 안될 경우  (0) 2018.02.20
fzf를 그냥 저냥 써보자  (0) 2017.12.10
vimdiff 사용 해보자  (0) 2017.11.25
Tmux에 대해 알아보자.  (5) 2017.11.13
Mac OS에서 Tomcat 느리게 실행 될 경우  (0) 2017.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