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Spring 환경설정

SpringFramework 환경 설정 - 1

seungdols 2015. 6. 20. 20:00

스프링 환경설정





스프링 환경설정의 경우에는 다양한 라이브러리와 기타 세부적인 셋팅들이 얽히는 이유로 상당히 까다롭다.

저도 잘 모르는 관계로 잘 정리 해주신 분들의 블로그를 따라했습니다.

대표적으로 잘 정리 해주신 분 블로그 : http://addio3305.tistory.com/


eclipse : https://www.eclipse.org/

tomcat : http://tomcat.apache.org/

maven : https://maven.apache.org/

jdk :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e/downloads/jdk8-downloads-2133151.html


이클립스 Mars가 출시함에 따라 다운로드 경로가 복잡하여 새로 추가합니다.






톰캣, Maven , IDE, JDK를 한 군데에 모아 두자. 이왕이면 spring\develop으로 구성하자.

그 후에 이클립스 설정을 해야한다. 이클립스 폴더를 들어가보자.

그럼 .ini 파일(설정파일)이 존재합니다. 노트 패드나 기타 Text Editor로 열어주세요.

--vmargs 위에 --vm 을 쓰고 JDK의 경로를 잡아주자.

그 후에 vmargs의 메모리 설정값을 변경해주자. 2048의 경우에는 컴퓨터의 메모리가 8기가 이상일 경우 잡아준다. (vmargs의 관련 메모리 설정값을 검색하시면 금세 나옵니다.)



그 후 톰캣 설정을 해보자.



톰캣 경로를 잡아주고, JRE는 그냥 기본 JRE를 사용하도록 한다.



Server Viewer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왼쪽 Navigator로 이동시키자.


올바른 실행 화면.



그 이후 Maven 설정을 해야 한다.

그러나 이 때에 라이브러리를 설치받는 폴더를 명시적으로 잡아주는 것이 좋다.


그 전에 Maven 폴더에 Repository 폴더를 직접 생성해준다.

이유는 배포와 함께 라이브러리 폴더까지 함께 배포 되는 것이 좋기때문이다. Maven 폴더의 conf 폴더 안에 있는 Settings.xml을 열어보자. 그 후 ctrl + f default를 찾으면 주석된 부분을 찾을 수 있다.


그 밑에 로컬 설치 폴더 경로를 잡아준다.

<localRepository>D:\Spring\dev\apache-maven-3.3.3\repository</localRepository>




Browse를 눌러 우리가 잡아둔 경로의 Settings.xml 파일을 선택해준다.



이 것은 Maven을 이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Target 폴더가 생기고 그 밑에 컴파일 된 class 파일들이 생기는데 이 것은 SVN, GIT등으로 Push를 방지하기 위해서 추가해주는 것이다.






반응형

'Spring > Spring 환경설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ringFramework 환경설정 - 3  (0) 2015.06.20
SpringFramework 환경 설정 - 2  (0) 2015.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