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Spring 환경설정

SpringFramework 환경설정 - 3

seungdols 2015. 6. 20. 21:53


스프링 환경설정





플러그인 설치까지 완료했다. 이제는 기타 Spring Project에 대해 알아보자.

* 단, 캡쳐에서 틀린 점은 프로젝트 이름을 무조건 소문자로 생성해야 한다는 점이다. 대소문자 중 소문자만 인식한다.













공포의 404 Error가 발생했다. 원인이 뭘까 ?

* 위에서도 말했던 것과 같이 프로젝트 이름을 소문자로 생성해야 한다.




계속 에러가 날 경우 톰캣을 더블 클릭 후 Module 탭으로 이동하고 나서 Path를 확인해야한다.

그리고 제대로 된 Path를 잡아주어야 한다.


src/main/java 폴더가 바로 Java Source 디렉토리이다.

log4j.xml은 Logging 설정 파일

AppServlet 디렉토리 하위의 servlet-context.xml은 서블릿 설정 파일

그 밑의 Views 디렉토리는 JSP 디렉토리이며, web.xml은 서블릿 배포 기술자(설정을 위한 설정파일(메타설정))이다.


target은 빌드 결과 출력 디렉토리이다.

pom.xml은 Maven 관련 내용이 있는 파일이다.



Controller는 웹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해당 비지니스 로직으로 분기시켜준다.

Spring 3.x 부터는 모든 Require는 Dispatcher를 통하게 된다.




서블릿 배포 기술자는 영어로는 DD(Development Descriptor)라고 하고, web.xml은 WAS(ex : Tomcat)이 구동 될때 WEB-INF 디렉토리에 존재하는 web.xml을 파싱하고, 웹 어플리케이션 설정을 구성한다. 즉, 설정을 위한 메타 설정파일이라고 할 수 있을 듯 싶다.



servlet-context.xml에서 중요한 부분은 서블릿이 자동으로 prefix와 suffix를 추가해준다는 점, 그것은 바로 경로 관리를 해준다는 말이다.


이 부분의 경우에는 스프링에서 사용하는 bean에 대한 xml을 선언하지 않고도 필요하면 @(어노테이션)을 자동으로 인식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반응형

'Spring > Spring 환경설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ringFramework 환경 설정 - 2  (0) 2015.06.20
SpringFramework 환경 설정 - 1  (2) 2015.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