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돌 쓰다

[넋두리] 2017년 8월 15일

seungdols 2017. 8. 16. 00:08

Codecademy javascript course 후기

드디어 길고 긴 이 코스의 완주를 오늘에서야 완료 했습니다.


생각해보면, 왜 길게 돌고 돌아 왔는지 모르지만, 첫 시작은 아마도 기억속에 …. 안남아있네요..카드 결제 모듈 회사에서 인턴 할 시기 였던건지…정확하게는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생각해보면, 사실 맘먹으면 3일이면 끝낼 수 있는 분량의 코스였는데도 이렇게 길게 끌고 온 걸 보면, 저는 참 끝까지 뭔가를 한다는게 어려운 사람일지도 모른다고 생각 했습니다.

캡쳐로 보면, 단 하나 꼴랑 하나 완주해놓고 뭔 소리냐고 하실지 모르지만, 생각보다 온라인코딩을 완주하는 건 어려운 일입니다.

예전 라이크라이언의 맛집 싸이트를 따라 했었는데, 그건 금방금방 재밌게 해서 1주일안에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후로 Ruby의 아름다움에 빠졌죠)

그러고보면, 여전히 jquery course는 남아 있고, 40%정도 남았네요.

원래 Ruby on Railse 강좌도 했던 것 같은데 지웠나던가...😂

요즘은 Java..그리고 Spring frameworkMVC framework, JavaScript, Python, data processing, data mining, Infrastructure as Code, Docker등에 관심이 있네요. 그리고 시간이 나면 해야지라며, 책장 구석에 모셔둔 Rails도 올해 말에는 다시 시작해야겠습니다.

TODO - LIST

  1. Spring MVC framework와 친해지기

    1. Spring - Mini project

    2. SpringBoot

  2. Java - 객체지향에 더욱 집중하기

  3. python

    1. data processing

    2. data mining

  4. Docker

  5. Infrastructure as Code

    1. Ansible

    2. serverspec

  6. Ruby on Rails

  7. …시간 나면…ElasticSearch...

  8. ….시각화 관련...

    1. D3.js

이 걸 다 할 수 있을까? 의심스럽지만. Grit Score를 모으다 보면 되지 않을까요?

참고로, things3 App을 구매했기에 조심스레 할일 관리를 잘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