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이들의 이야기

Outsider 님의 더 나은 개발자 되기

seungdols 2016. 7. 8. 23:19

아웃사이더님의 세미나 주제

제가 아웃사이더 님을 뵌적은 없지만, 근래들어…한 1년여 사이 블로그를 통해 아주 많은 도움을 얻었고, 정보를 얻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고수님의 블로그 내용을 다 이해한다거나 한 것은 아니지만, 중요한 점으로 항상 깨어있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하기도 바쁘신데, 블로그 활동, 깃허브, 오픈 소스 프로젝트, 커뮤니티등 + 번역까지 하시는 분으로 슈퍼 개발자가 아니신가? 생각을 해봅니다.
특히나, 유행하는 뉴스레터 또한 목록으로 올려주시는 걸 보면 지식 공유에 노력하시는 모습이 저에게는 감사 할 따름입니다.

더 나은 개발자 되기


나의 생각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어렵더라도 레퍼런스 문서를 읽는 것입니다. 제가 스프링 프레임워크를 이제서야 막 입문하는데, 사실 굉장한 사전 지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역시 중요한 것은 해당 플랫폼의 공식 문서를 읽는 것이죠. 당연히 영어일테지만, 스프링 문서는 거의 번역이 되어 있는 자료들이 많습니다. 물론, 영어보다 빠르겠지만, 습관을 들이는 측면에서 영어로 문서를 이해하는 훈련을 평소에도 해야 검색 능력 + 스택오버 플로우 이용 능력이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중요한 정보를 많이 알려주시는 점, 감사하게 생각하게 된다.

특히나, 서버 셋팅등 사소한 것도 자세히 올려주시는 편이셔서 초보자인 나에게는 굉장히 감사할 따름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