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 3

그냥 저냥 #위클리뉴스 #85

🖥개발자에게 도움이 되는 삽질하는 멍개씨 : 네이버 블로그 삽질하는 멍개씨 : 네이버 블로그 문서화에 대한 2가지의 툴(Sphinx, apidoc) 을 소개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 하고 있다. apidoc은 실제로 쓰고 있는데, 생각보다 깔끔하고 좋다. node.js에서 미들웨어를 express 대신 koa를 쓴다면, swagger 모듈을 쓰기가 번잡 해진다. 우아한테크캠프 인턴들의 7월의 회고 - 우아한형제들 기술 블로그 우아한 테크 캠프 인턴분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었고, 한 때의 열정 가득 했던 순간이 생각 나게 하는 글이었다. 기술 뉴스 #156 : 20-08-15 :: Outsider's Dev Story 다양한 주제에 대한 글들이 많이 있고, 제일 관심 많은 부분은 Rom..

승돌 쓰다 2020.08.23

긴급하게 적용 했던, rewrite/redirect 이야기

원래는 긴급하게 작업을 해야 할 이유가 거의 없긴 하지만, 갑자기 오늘 불현듯이 인프라 설정을 바꿔야 했는데, 그 이유는 현재 서비스 중인 프로젝트의 플랫폼이 레거시와 2년전의 신규 플랫폼, 다시 최신의 플랫폼 총 3가지를 쓰고 있는데, 아무래도 서비스가 워낙 많고, 플랫폼 전환 하려면, 일정을 받아야 하는데, 그게 마음대로 쉽지 않다 보니 2년전의 플랫폼도 어느새 레거시가 되었다. 그런 작업을 계속 해오고 있는데, 오늘 작은 실수를 발견 하게 되어, 긴급하게 처리를 하게 되었다. 그 처리는 특정한 uri path로 접근을 하지 못하게 막거나? 아니면, 정상적인 경로로 이동 시켜야 하는 일이었다. 사실, nginx에서는 그게 그렇게 어렵진 않은데, 중요한 부분은 nginx를 빌드 하여 사용하는 경우 기본..

인프라/nginx 2020.08.13

그냥 저냥 #위클리뉴스 #84

💻For Developers '웹 크롤러' 좀 그만 만들어라 웹 크롤러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데, 이 글이 트위터에서 핫했는데, 특유의 문체 때문이지 않을까? 싶다. 사실 글의 내용으로는 맞는 말이 있는데, 또 너무 과격한 표현이 문제이지 않을까? 생각 하다가도, 어떤 이들은 이런 문체의 글을 좋아하겠다 생각 했다. 해외취업 후기 1. 프롤로그 해외 취업에 대한 계기와 준비 과정 실제 인터뷰 진행한 후기를 정말 자세하게 알 수 있다. Google Coding Interview|구글 신입 엔지니어 인터뷰 준비 후기 Google's Foobar Coding Challenge|구글 푸바 챌린지 후기 원래 위의 구글 엔지니어 인터뷰 준비 후기를 보다가 푸바 챌린지를 통해 인터뷰..

승돌 쓰다 2020.08.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