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 3

[정리] 그냥 저냥 #위클리뉴스 #57

개발자에게 도움이 되는 2019년 중간 점검 item4님의 중간 점검인데, 보통은 에세이 느낌으로 쓰거나 하는데, 이 분은 각 항목에 정량적인 평가를 위한 점수를 부여하며, 점검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내가 Toss를 탈퇴한 이유 - tebica story Toss 앱을 삭제하고, 탈퇴하는 이유에 대해 정리한 부분인데, 결국 어떤 서비스는 목적에 맞게 쓰는 것이 제일 좋은 생각이 든다. 그 목적이 사라지면, 사실 의미가 없다. [B급 프로그래머] 10월 1주 소식(개발/관리도구, 고성능 서버/데이터베이스 부문) B급 프로그래머님의 10월 1주 소식인데, 닉네임만 B급이고, 소식도 항상 A급이었는데....이제는 가끔 직접 쓰시는 글들이 건빵의 별사탕처럼 기다려진다. 내게 실용적이었던 프로그래밍 공부 ..

승돌 쓰다 2019.10.13

[리뷰] 나는 LINE개발자입니다.

나의 생각 대학교 입학 했을 무렵에 읽었던, '나는 프로그래머다’라는 책을 정말 좋아했다. 아! 이렇게 멋있게 일 하는 구나. 재미있겠다. Y2K버그와 고군분투 할 무렵에 나는 프로그래밍이 모르던 시절이었는데, 이 분들은 이렇게 이 시기를 지나왔구나! 생각을 했다. 지금은 나와 비슷한 사람들의 이야기 혹은 20년차의 시니어 프로그래머들이 모여 이야기를 같이 논할 수 있는 세상이 된 것 같아 읽는 내내 재밌었다. 다소 아쉬운점은 LINE이라는 특정한 회사의 개발자들의 이야기다보니 라인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었다. 물론, 라인이라는 회사와 내가 깊은 연관이 있진 않지만, 어느 정도 연관이 있기에, 읽으면서 좋기도 하고 아쉽기도 한 부분이었다. 좀 더 다양한 회사의 프로그래머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하는 ..

책 리뷰 2019.10.11

[정리] 그냥 저냥 #위클리뉴스 #56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ixy-languages/ixy-languages 왜 Rust가 C보다 조금 느린가?에 대한 글인데, 짧은 글이라 읽어 보기 좋다. 러스트 이야기는 많이 들어 봤지만, 실제로 코드를 작성 해본 적은 없다. 결국 러스트는 "C보다 안정성이 있고, Wrapper Object를 위한 DMA buffers를 필요로 한다"로 이해를 했다. 물론, 아직 러스트에 대해 잘 모르기에 더 찾아 보아야 한다. The Death of Agile and Beyond 애자일의 죽음과 그 너머에 대한 이야기인데, 사실 애자일이 왜 죽었을까? 왜 문제가 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이 있었는데, 우연히 찾게 되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엄청 길다. How to become a better S..

승돌 쓰다 2019.10.0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