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 6

[정리] 그냥 저냥 #위클리뉴스 #71

🖥개발자에게 도움이 되는 [B급 프로그래머] 3월 4주 소식(빅데이터/인공지능, 읽을거리 부문) 빅데이터/인공지능 관련한 글 타래가 모여 있어서 관심 있는 글만 읽어보면 좋겠다. 내 맘대로 위클리 뉴스 - 2020년 13주(2020.03.22 - 2020.03.28) Python, JavaScript, JVM, Etc 항목으로 분리 되어 관심 분야만 읽기 좋은데, 이번엔 JVM쪽의 글이 나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다. (kotlin에 관심 많았는데..) 내가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방법 기계인간님이 즐겨 쓰시는 웹 브라우저의 플러그인 2가지의 소개 글입니다. [OKKYCON: 2018] 양완수 - 테스트를 돌보기 위한 매우 간단한 실천 방법들, 그리고 효과 오래된 영상이기는 하지만, 팀원분이 추천 해주셔서 ..

승돌 쓰다 2020.03.29

[책] 실전 카프카

[리뷰] 실전 아파치 카프카 책이 담고 있는 주된 내용은 카프카를 활용한 개발에 초점이 맞춰져 있고, 카프카 운영에 대한 부분은 빠져있다. 이 책의 목차를 보면, 카프카의 개요 부터 시작하여 설치, 실전 카프카 사례, 데이터 파이프 라인 구축에 필요한 지식,데이터 허브 구축, 스트림 처리를 담고 있다. 사실 카프카는 이미 많은 회사에서 쓰는 분산 메시지 시스템으로 표준이 되었다고 할 정도로 정말 많이 쓴다. 외국 회사는 정말 수 많은 회사들이 카프카를 기반으로 데이터 레이크, 데이터 허브를 구성 하고, 분산 메시지 허브 개념으로 많이 사용중인데, 사실 이렇다 할 기본서 같은게 별로 없었다. 그런데, 이 책이 쉽게 가이드 하고 있다고 생각 한다. 물론, 부족한 부분은 사례쪽이 조금 아쉽긴 하다. 오히려 웹..

책 리뷰 2020.03.27

[정리] 그냥 저냥 #위클리뉴스 #70

🖥개발자들에게 좋은 [번역] 개발자를 위한 면접 지침 개발자들과 면접관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라고 생각 한다. 이렇게 기획하면 안 돼요! #회원가입 회원 가입에 대한 기획 가이드를 알 수 있다. 하지만, 이 글이 꼭 정답은 아닐 것이다. 회원 가입 하나에도 수 많은 방식과 좋은 기능들이 추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Deno는 과연 NodeJS를 대체할 수 있을까? 이미 많은 생태계를 이룩한 Node.JS 진영에 Deno가 출현하는 것은 좋은 현상이라고 본다. 아마, 확실하게 좋은 장점, 이식성만 확보된다면, 바로 쓰일 수 있을거라 생각 한다. (일단, 라이언 달이 두 언어의 창시자이기 때문 안정성은 확보 되었다고 생각 한다.) 신입 개발자 면접 질문 시리즈 면접 질문에 대해 정말 자세하게..

승돌 쓰다 2020.03.22

[정리] 그냥 저냥 #위클리뉴스 #69

정산지기를 향한 첫걸음 (feat. 파일럿 프로젝트) - 우아한형제들 기술 블로그 우아한형제들에 입사하신 분의 파일럿 프로젝트에 대한 피드백 경험기 그리고 어떻게 리팩토링 했는지에 대해 두달 간의 여정이 잘 녹아 있어서 읽어보면 도움 되는 부분들이 많았다. 읽으면서 부러웠던 부분은 확실히 신입 교육이 앞으로의 개발자로 일함에 있어서 중요한 길라잡이가 된다는 생각이다. (내가 속한 회사도 이런 단계적인 프로젝트 사이클이 처음에 있으면 좋겠다 생각하지만, 또 대규모 채용을 하는 입장에서는 쉽진 않겠지...라는 생각이다.) 개발자를 위한 레디스 튜토리얼 01 : TOAST Meetup 개발자를 위한 레디스 튜토리얼 02 : TOAST Meetup 개발자를 위한 레디스 튜토리얼 03 : TOAST Meetup ..

승돌 쓰다 2020.03.15

[정리] 그냥 저냥 #위클리뉴스 #68

💻개발자에게 도움이 되는 기술 뉴스 #145 : 20-03-02 :: Outsider's Dev Story 라인 메신저에서 트래픽을 대응 하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내용, Armeria 관련 글들이 인상적이었다. 그 외에도 재밌는 내용들이 많아 읽어 보길 추천한다. 연봉 2억 5천도 살기힘든 미친동네. 실리콘밸리 실리콘 밸리를 꿈꾸는 사람들이 있다면, 봐야 할 영상. 페이스북, 구글, 아마존에 다니더라도 문제는 샌프란시스코의 집값이 어마어마하게 높다는 문제가 있다. 대략, 10억-20억 연봉을 받으면 편할 순 있을 듯 하다. 근데 그럴 일이 없다. (시니어 엔지니어의 연봉도 3-5억 사이) ROKROKSS 도커와 가상 머신에 대한 비교 그리고 컨테이너가 어떻게 발전 되어 왔는지?를 정말 자세하게 소..

승돌 쓰다 2020.03.08

[정리] 그냥 저냥 #위클리뉴스 #67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3 DevOps Trends to Watch in 2020 2020년의 DevOps의 3가지 트렌드인데, 프로젝트 관리 / 알림 (경고) / SaC(Security as Code)로 3가지를 압축했다. 사실, 트렌드라고 하지만, 예전부터 어느 순간 드러나던 주제이기도 했다. How 1500 bytes became the MTU of the internet ethernet이 1500MTU를 쓰게 된 계기인데, 사실 내용이 쉽진 않았다. (영어) What 8 years of side projects has taught me | Jungle Coder 8년간 사이드 프로젝트의 경험을 통해 배우게 된 내용에 대한 정리가 잘 되어 있다. 그런데, 진짜 중요한 포인트는 어떤 목적이 있는..

승돌 쓰다 2020.03.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