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 4

[리뷰] Vue.js 첫걸음

Vue.js 첫걸음 이 책은 약 2년전에 나와 현재 Vue.js 3.x대와는 맞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참고 해야 한다. 이 책은 목차가 약간 사실 좀 아쉬운 점은 2장에서 VueJS의 개발 환경을 설명하는데, Rollup이나, webpack에 대한 설명이 너무 아쉽다고 해야 할까? 설명이 상세하지 않아서 다소 아쉬웠다. 물론, 설명하기에는 방대한 양이기에 설명을 못했겠다는 생각을 했지만, 차라리 VueJS의 개발 환경만 설명하고 번들링에 대한 부분은 따로 문서를 알려주는게 훨씬 이해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이 책은 Vue.js의 기본 입문 개념서에 가깝고,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기 때문에, 서버 사이드 렌더링이나 어떤 다른 부가 기능들의 설명은 없다. 물론 부록에 서버 사이드 렌..

책 리뷰 2020.11.21

그냥 저냥 #위클리뉴스 #91

💻개발자에게 도움이 되는 어느 고졸 개발자의 10년의 회고록 솔직히 부러움이 많이 남는 글이었다. 이렇게 열정적일 수 있구나. 개발이 이렇게 신나보이는 분은 내 입장에서 너무 부러웠다. 👍🏻 뱅크샐러드의 특별한 스펙, '테크 스펙' | 뱅크샐러드 사실 테크 스펙이란게 예전에는 회의적으로 생각 했는데, 이제는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 이유는 예전에는 팀원이 굉장히 적었는데, 2-3배로 늘어나면서 테크 스펙이 필요하구나!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데, 팀원분 중에 잘 하는 분은 이미 이전부터 하고 계신데, 나도 따라서 잘 해야겠구나를 느꼈다. 새 버전에 맞게 git checkout 대신 switch/restore 사용하기 :: Outsider's D..

승돌 쓰다 2020.11.10

Ansible 사용하면서 삽질 경험, 약간의 팁

예약어를 변수명으로 썼을때 이슈 예약어가 존재하는데, 예약어를 변수명으로 쓰면 arguments를 넘겨줘도 값 대입이 안된다. ex) host_vars/main.yml role: “{{ role_name }}”-e “role_name=test” 했더니 값에 role에 해당하는 이름이 계속 들어가서 알게 됨. ansible -m shell 모듈 관련 ansible -m shell로 tomcat을 실행시켜도 모듈 실행이 끝나면 꺼지는데, nohup을 같이 줘야 하는 이유는 왜일까… shell script file자체가 daemon으로 실행하는데도…? 이 부분은 검색을 해야봐야 할듯. roles 하위 role에 remote_user 지정 경고 [DEPRECATION WARNING]: Using 'rem..

인프라/Ansible 2020.11.07

Jenkins 설치 전 확인 할 정보

Jenkins version 선택하기 jenkins download url : http://mirrors.jenkins-ci.org/ 위 주소에서 war-stable에 있는 리스트에 있는 버전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탁월한 선택이다. 허나, jenkins는 매주 업데이트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Stable version은 3개월 단위의 버전 업데이트 집합이라고 할 수 있다. 고로, stable version이라고 해서 다 안전한 버전인 것은 아니다. https://jenkins.io/changelog-stable/ 이 주소에서는 stable 버전에 대한 업데이트 내용과 함께 괜찮은지에 대한 투표를 할 수 있다. 여기에서 참고하는 편이 stable 버전 선택에 도움을 준다. Jenkins download..

인프라 2020.11.07
반응형